![[ChatGPT vs Perplexity] :: ChatGPT 6개월, 퍼플렉시티 1개월 써보고 느낀 후기 & 장단점 !](https://mblogthumb-phinf.pstatic.net/MjAyNTAyMjBfMTg0/MDAxNzQwMDYxMzA0NzM5.dO0_Mmw_cvFDYFN_zVZjZhhG_1RwxlGqFOeUcq0XFeMg.4ph4asEfrnoNHosei3IX8kcl86n7G5alYQXQET0rkRgg.JPEG/openAI-chat-gpt-1-4-1024x623.jpg?type=w80_blur)
저는 작년 10월부터 ChatGPT Plus를 구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.포스팅 가독성 향상, 글 정리, 취업, 지식 질문, 영어 스피킹 연습 등 다양한 작업에 ChatGPT를 활용해왔습니다.하지만 사용하면서 계속해서 고민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.바로 "이 답변이 정확한가?" 하는 문제입니다.제 주변에서도 ChatGPT를 사용하면서도, 그 답변의 출처를 묻거나, 검증을 거치거나, 직접 찾아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.솔직히 '직접 찾아볼 거라면 ChatGPT를 왜 이용하나?' 싶었는데결국 저 역시 비슷한 상황을 겪게 되었습니다.ChatGPT의 할루시네이션(환각) 문제는 출시 후부터 쭉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.✔ 없는 사실을 억지로 만들어내거나✔ 수학적 과정이 틀리거나✔ 근거 없는 정보를 사실처럼 제공하는 문제점들..이런 고민 끝에 ChatGPT 4o와 비교할 수 있는 다른 AI 서비스를 찾게 되었고, 최근에는 Perplexity AI를 이용하며 테스트해봤습니다. 그 결과, ChatGPT 4o 모델의 정확성이 낮아, Perplexity를 쓰는게 낫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.(학술적 목적일 때에는) 이 글에서 다뤄지는 ChatGPT는 대부분의 내용이 4o 모델에 한정되어 있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 ...
원문링크 [ChatGPT vs Perplexity] :: ChatGPT 6개월, 퍼플렉시티 1개월 써보고 느낀 후기 & 장단점 !